Program

외식업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도입 배경과 목표, 진행 절차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안내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유행처럼 불타올랐다가 금방 꺼지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오래도록 사랑받으며 사람들의

인생 곳곳에 자리 잡는 브랜드

만들어 나갑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

본사 수익 구조 개선 / 보완

가맹점 모집 / 관리 시스템 구축

브랜드 IP 기반 사업 확장

브랜드 해외 진출 추진

투자 유치 및 SPBT 직접 투자

브랜드 매각 및 타 브랜드 인수

Worry

01. 식당 사장님들의

고민과 현실

많은 식당 사장님들의 고민



많은 식당 사장님들의 의사결정

1호점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사장님은 

자연스럽게 2호점을 오픈합니다.


 2호점이 잘 되면 3호점을 오픈하고, 

또 4호점으로 확장합니다.


 이 과정에서 대출을 받거나

그 동안 모은 돈을 모두 재투자합니다.

어느 순간 맞닿은 현실

매월 수익은 늘어나지만,

어느 순간점포 보증금과 권리금이

내 자산의 전부인 상황을 맞이합니다.


 이마저도 잘 되지 못하면

1호점의 수익으로 2호점의 적자를

충당하거나 인력 문제로 내 삶이 없어지는

고단한 생활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02. 우리의 경험


우리도 같은 경험을 했고, 같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여러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기도, 직영점 십 수개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당장의 표면적인 매출은 늘어났지만 적자가 발생하고,

인력난에 고심하고, 직원 교육에 스트레스 받고, 

크고 작은 문제들이 끊임없이 발생했습니다.

03. 우리의 방향성


우리는 이와 같은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매장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났고, 물량이 많아지면서 더욱 경쟁력이 생겼고, 규모의 경제를 이루면서 다른 사업의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Program

외식업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도입 배경과 목표, 진행 절차 및 유의 사항까지
모든 정보를 안내합니다.

각 지역의 좋은 외식 브랜드(식당) 중
프랜차이즈 사업에 뜻이 있거나
혹은 아직 방향을 정하지 못한 브랜드를 발굴하여
가맹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본사 구축부터,
사업 모델 확립, 가맹 사업 전개까지 전 과정을 도와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만드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입니다.

각 지역의 좋은 외식 브랜드(식당) 중
프랜차이즈 사업에 뜻이 있거나
혹은 아직 방향을 정하지 못한 브랜드를 발굴하여
가맹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본사 구축부터,
사업 모델 확립, 가맹 사업 전개까지 전 과정을 도와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만드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그랬던 것처럼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당신의 미래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04. 프로그램 진행 절차


01

브랜드 발굴 / 선정

신청, 영업, 소개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발굴하고, 면접을 통해 브랜드 대표님의 성향,

가치관, 성과 등을 종합하여 최종 선정합니다.


02

법인 설립

공동 법인을 설립합니다. 사전에 협의된 지분

비율대로 설립하며, 각 지분율에 맞게 자본금을

납입합니다.


03

브랜드 컨셉 정립

프랜차이즈에 맞게 브랜드 컨셉 및 인테리어,

디자인 컨셉을 재정립합니다. 이때 브랜드

대표님이 원하는 방향을 프랜차이즈에 맞게

도출 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04

가맹 시스템 구축

가맹계약서, 정보공개서, 상표등록, 수익 구조,

제품 전용화 등을 진행합니다. 

가맹 사업에 필요한 각종 서류 및 양식 등을

마련하고, 본사의 수익 구조를 잡고, 가맹점에

납품 가능하도록 제품 전용화 등을 진행합니다.


05

가맹 사업 전개

가맹점 모집, 개설, 사후 관리 등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를 만들고 마케팅 준비를 마친 후

본격적인 가맹 사업 전개를 진행합니다.


06

추가 사업 확장

가맹 사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가 사업 확장을

진행합니다.
IP 상품 제조 및 유통, 주요 유통 채널 진출, 

해외 진출 등 추가 사업 확장을 진행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유행처럼 불타올랐다가
 금방 꺼지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오래도록 사랑받으며 사람들의 인생
곳곳에 자리 잡는 브랜드
를 만들어 나갑니다.

계약서, 각종 양식/규정,

전용 상품, 물류 세팅 등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본사 구조에 적합한

마케팅 예산 책정 및

마케팅 전략 도출

로열티, 물류 마진,

가맹점 수익을 고려한

본사 수익 구조 개선

가맹점 모집 전략과 실행

매장수 증가에 따른

가맹점 관리 계획 마련

브랜드 IP를 바탕으로

상품 개발 / 유통 등을 통한

사업 확장 진행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진출 전략 마련 및

해외진출 진행

외부 자금 투자 유치

혹은

SPBT 직접 투자 진행

브랜드 매각 혹은

시너지를 증대시킬 수 있는

타 브랜드 인수 진행

Worry

01. 식당 사장님들의 고민과 현실

많은 식당 사장님들의 고민

많은 식당 사장님들의 의사결정

1호점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사장님은 자연스럽게 2호점을 오픈합니다.
2호점이 잘 되면 3호점을 오픈하고, 또 4호점으로 확장합니다.
 이 과정에서 대출을 받거나 그 동안 모은 돈을 모두 재투자합니다.

어느 순간 맞닿은 현실

매월 수익은 늘어나지만,
어느 순간 점포 보증금과 권리금이 내 자산의 전부인 상황을 맞이합니다.
이마저도 잘 되지 못하면 1호점의 수익으로 2호점의 적자를 충당하거나
인력 문제로 내 삶이 없어지는 고단한 생활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02. 우리의 경험


우리도 같은 경험을 했고, 같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여러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기도, 직영점 십 수개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당장의 표면적인 매출은 늘어났지만 적자가 발생하고, 인력난에 고심하고, 직원 교육에 스트레스 받고, 크고 작은 문제들이 끊임없이 발생했습니다.

03. 우리의 방향


우리는 이와 같은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매장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났고, 물량이 많아지면서 더욱 경쟁력이 생겼고, 규모의 경제를 이루면서 다른 사업의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05. 자주 묻는 질문

Q1


공동 법인을 설립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가맹 모집 대행 업체가 아닙니다.

각자의 장점을 활용해 좋은 브랜드를 

잘 성장 시키는 사업 멘토 및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양사 간 책임감 있는 업무 진행 및

분담을 위해 공동 법인을 설립합니다.

Q2


공동 법인 설립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법인명 : 협의
자본금 : 3,000만원 이상
지분 : 브랜드 70%, SPBT 30%
기본적으로 SPBT는 브랜드 대표님이 

투자하시는 금액에 비례하여 30%를

투자합니다. 

자본금 3,000만원 일 경우 900만원을

5,000만원 일 경우 1,500만원을 투자합니다.

Q3


공동 법인 설립시 의사결정은 어떻게 하나요?


브랜드의 지분이 70%이므로, 모든 의사결정

권한은 브랜드측에 있습니다.

우리는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조언자 역할을 합니다.

Q4


기존에 운영하던 직영점은 어떻게 운영하나요?


해당 브랜드의 1호점이자 본점이 될 기존

매장은 개인사업자 그대로 운영 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익 역시

100% 브랜드측 소유입니다.

다만 가맹 사업이 전개되고 법인에 자금이

쌓이면 (브랜드측 의사에 따라)법인에서 

직영점 매수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브랜드는

1차 EXIT를 함으로써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영점을 법인에 매각할 경우 법인의

매출과 이익이 증대되므로 기업 가치가 

상승하는 좋은 결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Q5


가맹 사업으로 발생한 이익은 어떻게 분배하나요?


이익 분배는 브랜드측 의사결정에 따르며, 

가맹 사업 경험 및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적절한 방향으로 조언드립니다.

1년 동안 벌어들인 법인 수익은 매년 3월

주주총회를 통해 이익금의 배당, 투자 등을

논의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2억원의 수익이 발생 했을 경우,

1억원은 배당, 1억원은 회사에 재투자하는

등의 결정이 가능합니다.

Q6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하단에 있는 간략한 정보를 기입해주시면 

선정 브랜드에 한하여 면접 심사를 진행합니다.

2주 이내에 최종 선정을 완료하며,

이후 법인 설립부터 가맹사업 진행까지

단계별로 진행합니다.

Q7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충분히 프랜차이즈화가 가능함에도 다양한

이유로 가맹 사업을 전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브랜드를 발굴하여 가맹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역할을 하려

합니다.

프랜차이즈 산업 시장은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국내 브랜드 수는

12,000개에 달합니다. 한 해에도 수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그래서 각자의 장점과 노하우를 접목한 

협업이 필요합니다. 개인이 혹은 한 기업이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고, 장사를 잘해서

프랜차이즈 사업까지 끌고 가기에는 많은 시간,

비용, 에너지, 기회비용이 발생합니다. 


우리는 각자의 노하우로 시너지를 내어 

제대로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기를 원합니다.

1개의 브랜드가 가맹 사업을 전개할 경우 

한 매장당 1억원 이상의 경제 효과와 4명 이상의

고용 효과를 창출합니다. 100개 매장이면 100억

이상의 경제 효과와 400명 이상의 고용 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를 성장시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그랬던 것처럼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당신의 미래 모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Franchise

한단계 도약

Franchise

한단계 도약

식당에서 프랜차이즈로
한단계 도약하는 기회

Collaboration

가치 극대화

Collaboration

가치 극대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서로의 가치를 극대화

Growth

성장과 도전

Growth

성장과 도전

새로운 도전으로 성장하고
성장을 바탕으로 도전하는

Business

새로운 사업 모델

Business

새로운 사업 모델

끊임없이 성장하며
맞이하는 새로운 사업 모델

04. 프로그램 진행 절차


01

브랜드 발굴 / 선정

신청, 영업, 소개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발굴하고, 면접을 통해 브랜드 대표님의 성향, 가치관, 성과 등을 종합하여 최종 선정합니다.


02

법인 설립

공동 법인을 설립합니다. 사전에 협의된 지분 비율대로 설립하며, 각 지분율에 맞게 자본금을 납입합니다.


03

브랜드 컨셉 정립

프랜차이즈에 맞게 브랜드 컨셉 및 인테리어, 디자인 컨셉을 재정립합니다. 이때 브랜드 대표님이 원하는 방향을 프랜차이즈에 맞게 도출 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04

가맹 시스템 구축

가맹계약서, 정보공개서, 상표등록, 수익 구조, 제품 전용화 등을 진행합니다. 가맹 사업에 필요한 각종 서류 및 양식 등을  마련하고, 본사의 수익 구조를 잡고, 가맹점에 납품 가능하도록 제품 전용화 등을 진행합니다.


05

가맹 사업 전개

가맹점 모집, 개설, 사후 관리 등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를 만들고 마케팅 준비를 마친 후 본격적인 가맹 사업 전개를 진행합니다.


06

추가 사업 확장

가맹 사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가 사업 확장을 진행합니다. IP 상품 제조 및 유통, 주요 유통 채널 진출, 해외 진출 등 추가 사업 확장을 진행합니다.


05. 자주 묻는 질문

Q1


공동 법인을 설립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는 가맹 모집 대행 업체가 아닙니다.각자의 장점을 활용해 좋은 브랜드를 잘 성장 시키는 사업 멘토 및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양사 간 책임감 있는 업무 진행 및 분담을 위해 공동 법인을 설립합니다.

Q2


공동 법인 설립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법인명 : 협의
자본금 : 3,000만원 이상
지분 : 브랜드 50%, SPBT 50%(협의)
기본적으로 SPBT는 브랜드 대표님이 투자하시는 금액에 비례하여 50%를 투자합니다. 자본금 3,000만원 일 경우 1,500만원을 5,000만원 일 경우 2,500만원을 투자합니다.

Q3


공동 법인 설립시 의사결정은 어떻게 하나요?


회사의 대표는 브랜드의 대표님이 하시기 때문에 경영상의 의사결정은 대표님께서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조언자 역할을 합니다.

Q4


기존에 운영하던 직영점은 어떻게 운영하나요?


해당 브랜드의 1호점이자 본점이 될 기존 매장은 개인사업자 그대로 운영 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익 역시 100% 브랜드측 소유입니다.

다만 가맹 사업이 전개되고 법인에 자금이 쌓이면 (브랜드측 의사에 따라)법인에서 직영점 매수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브랜드측은 1차 EXIT를 함으로써 그동안의 노력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영점을 법인에 매각할 경우 법인의 매출과 이익이 증대되므로 기업 가치가 상승하는 좋은 결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Q5


가맹 사업으로 발생한 이익은 어떻게 분배하나요?


이익 분배는 브랜드측 의사결정에 따르며, 가맹 사업 경험 및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적절한 방향으로 조언드립니다.

1년 동안 벌어들인 법인 수익은 매년 3월 주주총회를 통해 이익금의 배당, 투자 등을 논의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2억원의 수익이 발생 했을 경우, 1억원은 배당, 1억원은 회사에 재투자 하는 등의 결정이 가능합니다.

Q6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하단에 있는 간략한 정보를 기입해주시면 선정 브랜드에 한하여 면접 심사를 진행합니다.

2주 이내에 최종 선정을 완료하며, 이후 법인 설립부터 가맹사업 진행까지 단계별로 진행합니다.

Q7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충분히 프랜차이즈화가 가능함에도 다양한 이유로 가맹 사업을 전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브랜드를 발굴하여 가맹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역할을 하려 합니다.

프랜차이즈 산업 시장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국내 브랜드 수는 12,000개에 달합니다. 한 해에도 수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그래서 각자의 장점과 노하우를 접목한 협업이 필요합니다. 개인이 혹은 한 기업이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고, 장사를 잘해서 프랜차이즈 사업까지 끌고 가기에는 많은 시간, 비용, 에너지, 기회비용이 발생합니다. 우리는 각자의 노하우로 시너지를 내어 제대로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기를 원합니다.

1개의 브랜드가 가맹 사업을 전개할 경우 한 매장당 1억원 이상의 경제 효과와 4명 이상의 고용 효과를 창출합니다. 100개 매장이면 100억 이상의 경제 효과와 400명 이상의 고용 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를 성장시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06. 왜 SPBT일까요

우리는 지난 10년 간 프랜차이즈부터 제조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고, 많은 성과를

직접 이루어냈습니다.

10년

프랜차이즈 업력

외식업 브랜드의 5년 이상 생존률이 겨우 49%에 불과 합니다.

우리는 10년 째 탄탄하게 운영 중인 노하우가 있습니다.

5년

식품제조 공장 업력

지난 5년 간 육가공, 김치, 소스류
제조 공장을 직접 운영하며 프랜차이즈와 제조를 아우르는 넓은 시각을 갖고 있습니다.

100배

성장 배수

법인 설립 첫 해 매출 2억원을 시작으로 23년도에는 첫 해 대비 100배 성장한,
연 매출 200억원 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1위

찌개 분야 순위

김치찌개 전문점 중 매장 수, 판매량, 방문자 수에서 2위와 2배 이상 차이나는 압도적 1위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50개사

협력 네트워크

국내 주요 5개 백화점. 소스, 냉동식품 등 각종 제조사. 마케팅, 상권분석, 세무, 노무 등의 분야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06. 왜 SPBT일까요

우리는 지난 10년 간 프랜차이즈부터 제조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고,
 많은 성과를 직접 이루어냈습니다.

10년

프랜차이즈 업력

외식업 브랜드의 5년 이상 생존률이 겨우 49%에 불과 합니다.

우리는 10년 째 탄탄하게 운영 중인 노하우가 있습니다.

5년

식품제조 공장 업력

지난 5년 간 육가공, 김치, 소스류
제조 공장을 직접 운영하며 프랜차이즈와 제조를 아우르는 넓은 시각을 갖고 있습니다.

100배

성장 배수

법인 설립 첫 해 매출 2억원을 시작으로 23년도에는 첫 해 대비

100배 성장한, 연 매출 200억원 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1위

찌개 분야 순위

김치찌개 전문점 중 매장 수, 판매량,

방문자 수에서 2위와 2배 이상 차이나는 압도적 1위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50개사

협력 네트워크

국내 주요 5개 백화점.
소스, 냉동식품 등 각종 제조사.
마케팅, 상권분석, 세무, 노무 등의 분야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SPBT Goal

우리는 오래도록 사랑받으며

사람들의 인생 곳곳에 자리 잡는

브랜드를 만듭니다.

07. 브랜드 선정 절차

SPBT Goal

우리는 오래도록 사랑받으며
사람들의 인생 곳곳에 자리 잡는
브랜드를 만듭니다.

프로그램 지원

하단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07. 브랜드 선정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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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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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확인 업무
- **재위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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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문자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알림톡(정보성 메시지) 발송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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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선택항목 : <예) 결혼 여부, 관심 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③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사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12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minwon/main)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XX. X. X. 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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